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회장 인사말
의사회 소개 인사말

인사말

"Radiology leading Digital Healthcare"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간의 대한 개원영상의학과의사회는 MR, CT 등의 영상의학검사 장비에 대한 제도적인 통제와 갈수록 심해지는 개원가의 경쟁 때문에 활동하는 회원도 줄고 그 활동도 많이 위축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개원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이익을 대표하는 대표성도 같이 위축되는 문제점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영상의학 진료의 의료에 있어서의 역할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그 역할에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하고 있고 해야 하는 부분은 줄어드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개원영상의학의사회는 영상의학과의사회로 그 명칭을 변경하여 개원의와 비슷하게 과소 대표성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영상의학과 전문의 중 봉직을 하고 계신 선생님들을 회원에 포함해서 그 의료계에서 그리고 영상의학과 소사이어티에서 그 대표성을 담보해 내고 우리에게 주어진 역할을 더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다른 한가지 역점을 두는 방향은 빠르게 디지털 의료로 변화하는 시류에서 이미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영상의학 전문의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의료로의 방향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런 방향성은 영상의학회의 새로운 집행부가 설정한 ‘Radiology leading the way toward patient-centered digital healthcare’ 이라는 슬로건과도 그 방향성이 일치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구체적인 사업을 통해서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실현하고자 하며 여러 선생님들의 참여와 고견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때때로 보내 드리는 메일의 내용과 링크를 참고하시어 새로운 이름으로 출범하는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제10대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회장 김성현입니다.